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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사업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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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목적
지역 대표시장 및 특성화 성과 우수시장을 선별하여 지역 거점이자 전통시장의 롤모델로 육성
지원개요
(대상) 특별법 제2조에 의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중
  • 임대인-임차인 간 상생협약(50%이상) 체결된 곳
  • 상인회 가입률, 상인회비 납부율, 온누리상품권 가맹률(취급율) 각 80% 이상인 곳
  • 특성화사업(문화관광형, 골목형) 및 상권활성화구역 지원사업 완료시장 중 광역지자체 내 글로벌명품 및 지역선도시장 2개 미만인 곳
(기간) 지원시장 최종 확정일로부터 2년간(~‘21.6월)
* 연차별 지원사업 성과평가 및 회계정산 등은 익년도 10월까지 실시
(규모) 11곳 내외(신규 2, 계속 9)
(조건 및 한도) 시장당 2년간 최대 20억원(지방비 포함) 이내 지원(국비, 지방비 각 50%)
* '18년 이전시장의 경우, 3년간 최대 25억원 한도이며, ’19년부터 시장규모(점포 수)에 따라 예산 차등 지원
(예산) 11곳 시장, 총 46억원(‘19년도 국비기준)
세부지원내용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역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및 교육·문화 프로그램 운영, 협업사업 추진 등 지역 거점시장으로서 위상 정립
(특화콘텐츠 육성) 한류 트렌드와 외국인 취향을 반영한 특화 상품 및 전통문화 체험 콘텐츠 개발 등 전통시장 특화요소 육성
(관광객 유입촉진) 시장 특화요소 접목 관광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운영, 쇼핑·관광 환경 개선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입 확대
(자생력 강화) 상인 주도의 아이디어 중심 사업계획 수립, 특화요소 발굴 및 고도화, 수익모델 발굴 등 상인 자생력 강화 집중 지원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문의하세요
홈페이지 :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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