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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화첫걸음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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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목적
3대 서비스 혁신과 2대 역량강화를 통해 근본적 경쟁력을 갖추고 상인회 주도의 특성화사업을 위한 사전 추진기반 구축
지원개요
(대상) 특별법 제2조에 의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중
  • 특성화사업(문화관광형, 골목형) 및 상권활성화구역 지원사업 등을 지원받지 않은 시장으로서 아래의 기초역량 조건을 충족하는 시장(공고마감일 기준)
    1. 상인회 가입률 70% 이상
    2. 상인회 가입회원 중 회비 납부율 70% 이상
    3. 온누리상품권 가맹률(취급률) 70% 이상(온누리상품권 가맹 제외업종(점포)의 경우 비율 산출 시 제외)
(기간) 지원시장 최종 확정일로부터 ‘20.2월까지
* 성과평가, 우수사례 발굴, 회계정산 등은 ‘20.7월까지 실시
  • 단, 사업종료 1개월 전 이행과제에 대한 수준평가를 실시, 우수시장은 별도절차 없이 희망사업 프로젝트(문화관광형)로 연속지원
    * 연속지원 비율은 ‘20년도 예산확보 상황, 수준평가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정
(규모) 28곳 내외
(조건 및 한도) 시장 당 1년간 최대 3억원 이내 (국비, 지방비 각 50%)
  • 시장 규모(점포수)에 따라 예산 차등지원
(예산) 52.5억원 ('19년도 국비기준)
세부지원내용
(3대 서비스 혁신지원) 결제 편의, 가격 및 원산지표시, 고객선 준수, 친절 및 청결개선, 온누리 가맹점 확대 등을 위한 일련의 지원
  • 카드단말기 보급 확대, 현금영수증 발행 교육,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VMD개선, 아케이드 및 공용 공간 청소, 위생‧청결 개선 활동 등
(2대 역량 강화지원) 상인조직 강화(가입률 및 상인회비 증액 등), 안전한 시장 환경조성을 위한 일련의 지원
  •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상인기획단 구성 및 운영, 자율소방대 결성 및 운영, 화재알림시설 및 재난대비 설비 비치 등
(문광형시장 도약 준비) 차년도 문광형 사업추진을 위한 프로젝트계획 사전 수립(단, 외부업체 등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은 불가)
(시장 홍보) 서비스 혁신 등 5대 혁신과제 관련 시장의 변화된 모습 홍보 추진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문의하세요
홈페이지 :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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