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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형시장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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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을 지역의 역사와 문화, 특산품 등과 연계하거나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이 장보기와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2조에 의한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구역으로서 다음과 같은 사업주체를 보유한 곳
  • 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65조에 따른 시장 상인회
  • ② 「유통산업발전법」제18조에 따른 상점가진흥조합
  • ③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시장·상점가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사업협동조합 또는 협동조합
  • ④ 「민법」에 따라 시장·상점가·시장활성화구역의 상인이 설립한 법인
  • ⑤ 「전통시장및상점가육성을위한특별법」제67조에 따른 시장관리자
지원한도
시장별 3년간 최대 18억 원 이내(국비·지방비) 지원
시장 규모별(대형, 중대형, 중형, 소형) 차등 지원
지원내용
(특성 발굴·개발) 시장고유문화와 연계한 스토리텔링,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조성
(관광자원 개발) 지역특산물 브랜드화,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시장 자생력 육성‧강화) ICT 융합, 동아리육성, 공동브랜드 개발 등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마케팅‧교육․컨설팅․홍보 등을 지원
지원시장 지원절차
지원절차
신청방법
시․군․구청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해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시․도지사의 추천을 받아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신청
자주하는 질의응답입니다
Q1.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되면 상인대학이나 공동마케팅사업 등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나요?
  •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사업단을 통해 지원 대상 시장의 ICT융합·자생력강화·기반설비·이벤트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기간 동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외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경영혁신 지원사업과의 중복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전통시장 ICT육성사업은 중복지원 가능합니다.
Q2.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어떤 형식으로 운영되나요?
  •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지원시장 선정 후, 공단의 평가를 통해 사업단장을 선정하고 사업단장이 사업단을 설립하고 사업계획서를 수립하여 간접보조사업자로서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문의하세요
홈페이지 : 전통시장 통통 (www.sijangtong.or.kr)
문 의 처 : 특성화지원실 (042-363-7622, 7788, 7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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